웃다리문화촌 로고

  1. 웃다리문화촌 안내
  2. 전시
  3. 전시 체험 프로그램
  4. 찾아가는 체험학습
  5. 대관
  6. 커뮤니티

COMMUNITY

커뮤니티

보도자료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보도자료

웃다리문화촌, 이지연‘심(心)·심(審)한 산책’전 개최
작성일2022.04.14

 


 

웃다리문화촌, 이지연(()한 산책전 개최

새하얀 복도가 마음의 그림을 그리는 산책길이 되길 바라며...

 

 

 

평택문화원 웃다리문화촌에서는 오는 38()부터 731()까지 이지연 작가의 [(()] 시리즈인 (()한 산책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이지연 작가는 웃다리문화촌의 특별한 공간인 긴 복도에서 휴식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 시리즈에서 심심은 마음을 살피는 시간으로 심심한시간의 필요를 내포하고 있다. 심심해야지만 알 수 있고 살필 수 있는 만큼 그 시간속에서 사색하고 산책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지연 작가에게 옛 학교의 정취를 담은 채 새하얗게 정리되어 길게 늘어서 있는 웃다리문화촌의 복도가 무엇이든 그릴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아껴두었던 스케치북 같은 공간으로 다가왔다. 그 인상으로부터 웃다리문화촌의 공간에 마음을 살피는 시간으로 [(()한 산책]을 구상하게 되었고, 하늘거리는 천으로 겹겹이 공간의 틈을 채운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문과 계단의 형상으로 공간을 상상해 나가도록 하는 이지연 작가는 긴 복도 공간에 어디론가 갈 수 있을 것 같은 계단이나, 새로운 문일 것 같은 이미지들을 선과 색면으로 보여준다. 은은한 색상의 쉬폰천들로 이루어진 작업들은 앞, 뒤로 설치되어 색과 형태들의 중첩으로 공간 속의 보이지 않는 또 다른 공간을 관람객들에게 상상해 보게 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