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리문화촌 로고

  1. 웃다리문화촌 안내
  2. 전시
  3. 전시 체험 프로그램
  4. 찾아가는 체험학습
  5. 대관
  6. 커뮤니티

COMMUNITY

커뮤니티

보도자료

공지사항

포토갤러리

보도자료

보도자료-평택문화원, 복합문화공간 웃다리문화촌에서 박용화 공간 그리고 공간 개최(24.2.29)
작성일2024.03.01

 

평택문화원, 복합문화공간 웃다리문화촌에서

박용화 개인전 <공간 그리고 공간> 개최

 

평택문화원 웃다리문화촌은 31()부터 331()까지 박용화 개인전 <공간 그리고 공간> 개최한다.

박용화 작가는 평택에 거주하며 공간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년기 시절부터 유목민적인 삶을 살며 낯선 사물과 사건에 영향을 받았다. 작가의 환경은 공간을 감정에 담아 표현하는 실험적인 작업에 영향을 주었다. 이 태도는 주변의 공간을 은유적으로 그려내거나 공간에 직접 찾아가 작업하는 형태로 확장되었다.

 

<공간 그리고 공간>그리고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림을 그리다문장을 잇는 접속부사로서의 뜻을 모두 내포한다. 전시는 인간이 인지하고 있는 통상적인 생각을 뒤집고 이중적인 불안한 시대의 본질을 보여준다. 현대사회를 이루는 물리적, 비물리적인 경계에서 갈등하는 내면의 본질을 상실한 현대인의 모습을 드러내는 작업이다.

 

작가의 주제 의식은 동물원으로 표현된다. 작품은 동물들이 보이지 않는 쇠창살의 풍경에 집중하며 우리가 현재 어느 위치에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SPACE 1에서 진행하는 전시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자가 스스로 공간을 만들어 나감으로써 우리의 인식을 새로운 공간으로 확장해보고자 한다.

 

오전 9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휴관일은 월요일이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SPACE 1에서 매주 토, 일 오후 2, 오후 4시 총 2회 진행된다.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문화원 웃다리문화촌(031-667-00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있음

 


 

목록